지난 번 글에서 올뉴 카니발 연료필터, 타이어 위치교환, 휠밸런스 및 엔진오일 교체 비용 관련 글을 작성하면서 제 업무용 올뉴 모닝의 브레이크오일, 안개등, 부동액 후레싱, 엔진오일 교체 비용 기록을 남겨놓았던 기억이 있어 이참에 함께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말과 휴일에는 주로 캠핑과 낚시를 위해 올뉴카니발을 이용하는 편이지만 평일에는 2012년형 올뉴모닝으로 주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10년 넘게 함께 한 동지이자 외부의 간이 사무실 역할까지 하는 너무나 고마운 저의 모닝이기에 마찬가지로 최대한 꼼꼼히 관리해주는 편입니다.
모닝 또한 저의 집과 가까운 기아자동차 오토큐를 이용했으며 작년 가을에 브레이크오일 교체를 포함하여 안개등 교체, 부동액 후레싱과 엔진오일 교체 등을 받아 현재 비용과 거의 차이가 없을 것 같아 교체 비용 정리는 아래의 견적서를 참고바랍니다.
올뉴모닝 정비명세서 및 견적
최대한 여유있는 날짜 및 시간으로 예약하여 기아자동차 오토큐에 예약 및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대략 11~12년 정도 된 모닝이어서 주행거리 5000km 마다 엔진오일 교체를 정기적으로 받고 있으며 엔진오일을 교체하며 다른 이상 증상이 있지 않은지 정비기사님께 최대한 꼼꼼히 점검해달라고 부탁드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평소와 달리 부동액 후레싱과 브레이크 오일 교체가 필요하다고 말씀하셔서 아래와 같이 견적이 나와 비용 청구가 되었습니다.
부동액 후레싱 : 180,000원
브레이크오일(DOT-4LV)-장비사용 : 77,000원
안개등 전구(운전석) : 15,000원
엔진오일(저마찰), 에크, 필터 : 60,000원
예전에 집과 가까운 곳에 자주 다니던 공업사 한 곳이 있었는데 그곳 사장님께서 저희 아버지와도 잘 아시는 사이라 오토큐로 가지 않고 그곳 사장님의 공업사를 주로 방문하던 때가 있습니다. 무뚝뚝하지만 자신의 차량처럼 꼼꼼히 봐주시던 분인데 이제 연세가 많아 다른 분께 공업사를 넘기고 이제는 은퇴를 하셨습니다. 새롭게 인수하신 사장님 또한 서비스에는 큰 문제가 없었으나 아무래도 기존 사장님과 비교가 되는 것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결국 고민하다가 조금 더 비싸도 기아 오토큐로 가보자는 생각에 다니던 것이 지금까지 오토큐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글에서도 이야기했듯이 동네 공업사와 거의 동일한 비용 또는 아주 약간 비쌀 수 있는 기아 오토큐이지만 조금 더 정밀한 정비 점검이 가능했습니다. 내시경을 이용하여 자동차 내부 촬영을 하여 각 부 상태를 보여주면서 설명해주셔서 비용과 무관하게 매우 만족스럽게 차량 정비 서비스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올뉴 모닝 브레이크오일, 안개등, 부동액 후레싱, 엔진오일 교체 비용 정리 글처럼 이전에 쓰여진 올뉴 카니발 정비 명세서 및 견적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