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당연필

의정부 추병원 하지정맥류 수술 치료 경험담

의정부 추병원 하지정맥류 수술 치료 경험담으로 아버지의 하지정맥류를 치료받기 위해 추병원에서 수술받은 경험담입니다. 아버지를 모시고 다니며 하지정맥류 수술 방법에 관한 정보를 알게되어 간단히 기록을 남겨봅니다.

 

하지정맥류 수술 치료 경험담

최근 들어 어머니의 허리 통증 때문에 정기적으로 모시고 병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그만큼 자주 부모님 댁에 방문드리고 있는데 하루는 어머니께서 역정을 내시며 "제발 병원에 가세요!"라고 아버지께 말씀하시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도대체 무슨 일인가 싶어 부모님 앞에 선 저는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아버지의 양 다리가 무릎 아래로 검게 변해 있었고 무엇보다도 두 발이 심하게 부어 있었습니다. 최근 아버지께서 더운 여름임에도 불구하고 집에서도 긴 바지를 입고 다녔던 이유를 이제야 알게 되어 자식된 마음으로 매우 죄송스러웠습니다.

 

아버지께서는 40대 이후 양 다리에 하지정맥류 증상이 있었는데 그 당시에는 경미했으나 최근 들어 매우 심해졌고 결국 무릎 아래가 검게 변하고 발이 심하게 부은 원인 또한 하지정맥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결국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생각되어 즉시 부모님댁에서 가까운 경기도 양주 주변의 하지정맥류 수술 치료가 가능한 병원을 알아보았습니다.

 

의정부 하지정맥류 수술하는 병원

하지만 하지정맥류 수술하는 병원을 실제로 찾아보니 부모님댁과 가까운 곳에는 없다는 것을 알고 최대한 멀지 않은 곳부터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의정부 성모병원의 흉부외과를 예약했으나 워낙 많은 시일을 기다려야만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다시 한번 가까운 병원을 알아보았습니다.

 

 

결국 제가 선택한 병원은 경기도 의정부시 평화로 650에 위치한 '추병원' 흉부외과로 일단 내원하여 하지정맥류 증상을 진단받고 치료 일정을 조율하였고 정확히 1주일 후에 수술을 받기로 이야기되었습니다.

1주일 후 다시 부모님을 모시고 추병원에 내원하여 흉부외과 앞에서 대기 중인 모습입니다. 병원 점심시간에 내원하여 점심시간이 끝날 때까지 잠시 대기하며 병원을 이곳 저곳 살펴보았는데 분위기가 나쁘지 않고 어르신들이 많이 찾아오신 것으로 보아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간호사 및 의료진 모두 매우 친절했습니다. 또한 넓은 주차 공간은 아니었으나 저희 차 1대 정도는 주차할 공간이 있어 어렵지 않게 부모님을 모시고 내원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검사 필수

최근 뉴스에 의하면 최근 대한민국의 코로나 환자가 다시 증가 추세가 되어 문제라는 보도를 접했는데 실제로 추병원에서도 코로나 PCR 검사를 미리 받고 올 것을 요구했습니다. 아버지께서 정확히 하루 전날 코로나 검사 결과가 나온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를 병원에 전달한 후 본격적인 진료와 수술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정맥류 수술 방법

아버지께서 추병원 흉부외과 검진을 받는 사이, 어머니와 이번 하지정맥류 수술에 대하여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추병원에서 진행하는 하지정맥류 수술은 크게 3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에서 의료진이 가장 추천하는 방법으로 선택하여 시술을 받기로 하였습니다.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이라고 듣게 되어 아마도 국소마취 후 레이저를 이용하여 혈액 내의 헤모글로빈을 고온으로 만든 후 정맥류를 사라지게 만드는 시술을 의미하는 듯 보였습니다.

아버지께서 의료진과 간단한 진료를 마친 후, 본격적으로 수술을 받기 위한 준비에 들어갑니다. 수술 전 사진을 간단히 촬영해 두어 수술 후 사진과 비교해 볼 예정입니다. (하지만 치료가 마무리된 후 워낙 경황이 없어 수술 후 사진 촬영은 하지 못했습니다.)

양 다리 모두 하지정맥류 증상이 있어 우선 오른쪽 다리를 수술한 후 1달 후에 왼쪽 다리 수술까지 받는 것으로 하였고 수술 시간은 대략 30~40분 정도 걸린다고 미리 전달을 받았습니다. 추병원 2층 수술실에서 아버지께서 수술을 받는 동안 어머니와 함께 대기하며 다시 2층 이곳 저곳을 둘러보았습니다. 역시 깔끔하고 정숙한 분위기여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성공적인 시술

예정 시간보다 조금 일찍 하지정맥류 수술이 마무리되었고 병원비 결재와 약 타러 약국에 다니느라 조금 정신이 없이 퇴원 수속을 밟았습니다. 추병원 의사 선생님께서도 수술이 매우 잘 마무리되었다고 말씀해주셨고 하지정맥류 수술이 끝난 열흘 뒤에 다시 부모님 댁으로 가 오른쪽 다리를 살펴보았는데 검게 변했던 다리가 서서히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고 발의 부은 정도 또한 조금씩 나아지고 있어 다행이었습니다.

 

 

아버지 말씀으로는 아버지 식구 중에 하지정맥류로 고생했던 분이 꽤 많았다고 합니다. 잘은 모르지만 하지정맥류 증상 또한 유전적 요인을 무시 못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주변의 어르신께서 하지정맥류로 어려움을 겪고 계실 때 당장 심한 통증이 없다고 치료 및 시술을 미루지 마시고 즉시 가까운 흉부외과로 방문하여 수술을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상으로 추병원 하지정맥류 수술 치료 경험담이었습니다. END.